화장실 하수구 냄새 해결 방법 3단계

화장실 하수구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장실은 볼일을 보고 씻는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냄새가 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힘든 화장실 하수구 냄새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먼저 화장실에서 나는 악취가 하수구 냄새인지 변기에서 나는 냄새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야합니다.

공중 화장실에서 느끼는 암모니아 냄새라면 하수구가 아닌 변기에서 나는 냄새이기 때문에 작업자를 부르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뉴스5.kr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하수구 냄새 해결 방법

제가 실제 실행해본 경험을 토대로 3단계 진행 과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3단계 기준은 비용이 들어가는 비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 락스 청소

가정집에 흔히 있는 락스를 이용하여 화장실 하수구 냄새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락스를 이용하여 화장실 하수구 냄새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수구에 락스를 뿌려준다.
  2. 충분한 시간 (10분 정도) 냅둬준다.
  3. 물을 흘려 배관을 씻어준다.

참고로 락스는 굉장히 강한 성분이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필히 장갑을 사용하여 몸에 닿는 것을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것이지만 엄청 위험한 것이 락스입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긴팔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락스 청소가 효과는 있지만 미비한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유한락스 회사에서 배수구 전용 으로 출시한 제품 ‘펑크린’ 또는 락스원액을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2단계 : 배수구 트랩 설치

락스를 통해 하수구 배관 청소를 진행해 주었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나타났다면 배수구 트랩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배수구 트랩은 인터넷에 “배수구 트랩”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종류와 형태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저렴한 곳은 다이소이며, 가까운 철물점에서도 3~5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왕 구매 하는거 효과가 좋은 것을 구매하고 싶다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배수구 트랩을 구매하실 떄 주의사항은 본인 화장실에 설치된 배수구의 구멍 크기에 맞는 제품을 사야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줄자로 확인하여 35파이, 50파이 등 구멍 크기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3단계 : 배수구 청소 업자 부르기

2단계 까지 진행하였지만 화장실 사용시 냄새 때문에 불쾌함을 느낀다면 이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끝난 것입니다.

이 때는 배수구 청소 업자를 호출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청소를 진행하고 정확한 냄새의 원인을 파악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2단계에서 냄새를 막을 수 있으며, 조금씩 올라오는 냄새는 방향제를 통해 탈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배수구 냄새가 나는 이유

화장실 배수구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수구 냄새가 나는 여러가지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공용 배수관 사용

화장실 배수구는 우리집 뿐만 아니라 아파트 같은 라인의 세대가 하나의 배수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파트들은 공용 배관에서 세대 배관으로 연결되는 부분에 악취가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해 역류 방지캡이 있지만, 구축 아파트의 경우 이 부품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우리집은 관리를 잘 해주고 있지만 다른집이 관리를 아예 안해주고 있다면 다른집의 찌꺼기 냄새가 우리집까지 올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아 찌꺼기 마름

보통 안방 욕실의 경우 샤워를 잘 안하거나 건식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물을 잘 사용하지 않아 찌꺼기들이 마르면서 냄새가 올라오는 것입니다. 때문에 바닥청소를 진행하거나 배수구에 물을 뿌려주어 냄새를 방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